[디비뷰] 48058 <토론> 고객 클레임 KS뷰티랩
본문
[디비뷰] 48058 <토론> 고객 클레임 KS뷰티랩
위 글은 네이버 지식인에 반영구 시술을 받으신 분이 올리신 글을 캡쳐해 온 거예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차 시술직후 상황을 유추해 봤을땐 전체적인 디자인은 잘 잡혀있고 워낙 숱이 없는 피부에 엠보시술을 하다보니
최대한 자연스럽게 시술 했을테니 탈각되기 전까지 고객님 만족도는 상당히 높았을것 같네요.
아직 리터치가 남아있긴 하지만 우리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어디 일까요?
왜 손님이 저런 고민을 하고 있을까요?
탈각이 3일만에 진행되었고 착색이 되지않은걸로 보니 피부 재생주기가 빠른 분이거나
시술후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았다거나 재생크림 바르는걸 까먹었을 수도 있겠지요.
혹은 시술자가 시술시 자연스럽게 하는데 초점을 맞춰서 시술깊이가 얕게 들어갔을수도 있구요.
전자이든 후자이든 위 사진과 같은 상황은 충분히 일어날수 있고
시술 경험이 많지 않다면 위와 같은 일은 누구든지 일어날수 있을꺼예요
그래도 큰 걱정이 안되는건 디자인 자체의 실수가 아니기 때문에 리터치 시술시 충분히 보완 가능하다는 거겠죠.
그런데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문제는 손님과 시술자간의 믿음과 신뢰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는거예요..
시술전 충분한 상담과 시술이 끝나고 앞으로 일어날수 있는 일들을 충분히 설명해주었다면
아마 저렇게 불안해 하지는 않으셨을꺼 같아요.
그리고 저라면 눈썹이 저렇게 없는분이라면 엠보보다는 차라리 콤보나 수지기법을 추천 했을것 같아요.
물론 손님이 곧 죽어도 본인은 엠보로 해야겠다고 하셨을수도 있겠지만요~
아무리 저희가 기술직이라 기술로 승부한다지만
그 전에 서비스 업종이기 때문에 손님과의 상담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저는 생각해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시술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손님의 NEEDS를 캐치 한다면 클레임이 걸릴 일은 거의 없을거라고 생각해요.
(디비뷰 https://cafe.naver.com/dbbeauty 에 올라온 자료입니다.)
관련링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